모든 순간이 에세이가 된다면/서평과 독서에세이 사이

<나의 로망 다이어리> 여하연

주눈꽃 2020. 11. 7. 11:19
728x90

 


 

나의 로망 다이어리

저자여하연 지음출판사앨리스 | 2011-03-24 출간카테고리시/에세이책소개여자의 인생에는 로망이 필요하다! 평범한 일상을 두근거리게 만드...


 

 

책소개

 

꿈보다 사소하지만 그래서 더 인생을 즐겁게 하는 ‘로망’을 말하다!

평범한 일상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45가지 위시리스트『나의 로망 다이어리』. 너무 사소하고, 한나절 노력이면 이룰 수 있고, 때로는 허무맹랑해서 가능하기나 할까 싶은 로망들. 패션매거진의 피처디렉터인 저자는 평범한 일상을 살짝 들뜨게 만드는 로망을 공감가게 풀어내고 있다. 삶을 이루는 장소와 그 장소에서 만난 사람들과의 만남, 물건이나 추억으로 남기고픈 로망, 여자라면 누구나 꿈꾸는 로망, 남자들에게는 말할 수 없는 발칙한 속내까지. 무심히 지나치는 일상에서 나만의 로망을 발견해 가며, 평범한 일상을 신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마음 설레는 로망을 찾아내고, 감성 어린 사진을 덧붙였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매달 책을 구입하는 나로서는

봄맞이용 책으로 이 샛노란책표지와 깔끔한 일러스트, 예쁜글씨체가 쓰인

나의로망다이어리라는 책을 골랐다.

 

책을 고를때도 디자인을 중시하는 나는

내용도 내용이지만, 책표지가 너무 맘에 들어서 집에 들게 되었다.

항상 로망에 빠져사는 나로서는 책 제목도 시선을 이끌기 충분했었고.

 

작은 소소한 로망들을 하나둘씩 꺼내놓을때마다

내 로망과 너무 비슷해서 공감하는 것도 있고,

작은것에도 소중하고 사랑스럽게 생각하는 작가의 일상을 엿볼수 있어서

좋았다.

이렇게 사는 사람도 있구나 싶고, 지금의 나를 너무 부정적으로만 본건 아닐까

즐겁게 소소한 로망에 행복해하고 미소지으며 살아볼까 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책.

 

덕분에 책장도 화사해졌다.

 

 

 

2015.07.18 씀

728x90